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
궁금하면 못참는 신기한 미키23.01.08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율!??
안녕하세요
영양 잡힌 식사를 하려고 하는데
틴수화물과 지방 그리고 단백질까지 어떻게 비율을 잡아서 해야될까여?? 계속해서 책정해야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입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좋을 듯 합니다.
평소 드시는 식단을 분석해 보고 계속 살이 찌시는 사람은 탄수화물과 지방 비율을 낮게 식단 편성을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보통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의 비율은 5:3:1 정도가 좋으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탄수화물섭취를 조금 줄이시고 단백질섭취를 조금 늘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백질 중에서 동물성 단백질은 20프로에서 30프로 섭취하시며 나머지는 식물성 단백질로 섭취 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