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루하루
하루하루23.03.16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들어 있는것은?
동물성단백질인 고기 종류보다더 식물성단백질이 건강에도 좋을것 같은데 식물성단백질이 많이 함유도어 있는 식품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은 대표적으로 두부가 있고 완두콩, 렌틸콩등의 콩류와 무가당우유
, 오트밀, 치아씨드, 견과류, 메밀들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조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콩고기라고도 하죠.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식품으로는 콩, 두부, 감자, 버섯, 아몬드가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하시고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주로 콩류 두부같은 재료나 견과류 또는 빵 시리얼 파스타나 잡곡류등 곡류에 들어있는 단백질을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