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보람찬비쿠냐268
보람찬비쿠냐26822.03.07
손발이 차가워요 도움되는 음식있을까요?
손발이 항상 차갑고 혈액순환이 안되는거같은데 도움될만한 음식 있을까요? 일상생활중엔 손발이 차갑고 밤늦게는 손이 빨갛게되고 뜨겁고 퉁퉁 부어요ㅠㅠ 혈액순환에 도움되는 음식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현 영양사입니다.
- 손발이 찰 때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강 같은 경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차가우신 분들 그리고 수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생강은 여성의 생리통을 완화해주기도 하지만, 수족냉증으로 인해서 배가 차가워져서 발생하는 복통, 설사 증상에도 도움이 되며, 허리나 무릎이 시리고 생식기 계통이 찬 분들이 주기적으로 마셨을 경우에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도 생강처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아랫배가 차가워져서 생리불순, 생리통을 겪고 있으신 분들에도 좋다고 하니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인삼, 대추도 수족냉증에 도움이 되는데요. 인삼은 혈액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고 원기를 회복시켜주면서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주고, 대추 역시 원기회복과 함께 몸을 따뜻하게 해주니 차로 드셔도 좋습니다.
- 식품외에도 손발이 찰 때 도움이 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깅이나 등산, 걷기 등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근력이 붙게 되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기 때문에 신체 온도가 올라가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꽉 조이는 옷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서 평소에도 반신욕, 족욕을 20분 이상 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수족냉증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3.09
안녕하세요. 김설희 영양사입니다.
손발이 찬 편이시라면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호박은 몸을 따듯하게 하는 성질이 있으며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생강 역시 몸을 따듯하게 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모과는 비타민C가 풍부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합니다.
몸을 따듯하게 하는 음식을 섭취하되 나쁜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 커피나 녹차는 이뇨작용이 있으며 과음도 혈액순환을 방해하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부족한 수면시간이나 스트레스 등도 수족냉증의 원인이 되니 따듯하게 푹 주무시는 것이 도움이 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