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코인하늘99997777
코인하늘9999777723.04.24
요즘 운동중인데 운동전후로 먹기좋은음식 있을까요?
요즘 운동을 시작했는데 운동 전후로 어떤음식을 먹으면좋을까요? 헬스 시작하니 건강해지고 좋은데 영양보충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보통 운동 전에는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것이 좋지만 너무 허기진 상태로 운동하기보다는 소량으로 먹되 단백질이나 필수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견과류나 우유, 요구르트, 바나나 등을 곁들인 음식이 있습니다.
신체활동이 있는 뒤에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충분한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운동이 끝나면 빨리 수분을 공급해야 하는데 음식의 경우 바로 섭취하지 말고 최대한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이나 견과류 같은 것을 조금 곁들이면서 단백질 종류의 음식을 섭취해 줍니다. 예를 들면 생선, 유제품, 육류, 계란, 단백질 셰이크 같은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들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운동 전후에 적절한 식사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상을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운동 전후로 섭취하는 음식은 에너지와 영양소를 공급하여 운동 성능을 높이고, 근육 손상을 예방하고 회복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 전에는 식사를 먹은 후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소화 과정이 끝나고 식사로부터 충분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포함하는 음식: 운동 전 섭취하는 식사는 에너지를 공급하면서도 소화가 빠르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따라서 고단백, 고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닭 가슴살 샐러드, 삶은 계란과 과일, 오트밀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
운동 후에는 근육 회복을 위해 단백질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화복하고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단백질을 풍부하게 포함하는 음식: 운동 후에는 단백질을 포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그릴 치킨, 연어,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 샐러드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탄수화물을 포함하는 음식: 운동 후에는 탄수화물을 풍부하게 포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에너지 회복과 단백질 합성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귀리, 고구마, 쌀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수분: 운동 후에는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물, 우유, 스포츠 음료 등을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을 하기전에 식사를 1시간 반전쯤에나 식사를 하시고 운동후에는
바로 단백질을 섭취를 하시는것이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