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23.02.08
갱년기 여성들은 어떤 음식이나 식단을 하시는게 좋나요?
작년부터 어머니가 갱년기로 힘들어 하셨지만 제가 바빠서 많이 못챙겨드렸는데 이제는 시간이나 경제적으로 챙겨드릴 수 있게 되서요, 갱년기 여성에게 어떤 음식이나 식단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
그레이트푸드
23.02.08
갱년기 여성은 에스트로겐과 테스토스테론의 감소로 점차 근육량도 줄어든다. 따라서 양질의 단백질을 챙겨 먹는 것이 좋다. 청경채, 귀리, 콩, 호박씨, 흰 살 생선 등의 음식을 통해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단백질을 챙겨 먹기 어렵다면, 두유, 우유 등을 통해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반면, 포화지방과 설탕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게 좋다. 에스트로겐 대사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알코올 섭취도 되도록 삼가야 한다. 알코올은 신체가 호르몬을 생성, 대사 및 배설하는 방식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3/11/2022031101623.html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갱년기가 되면 여러 가지 기분이 오르락 내리락 하여서 많이 힘듭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성분 있는 석류가 있고 우유 그리고 홍삼, 두부, 검은콩, 비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갱년기에는 꾸준한 운동이 도움이 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많은 석류나 칡즙이 도움이 되며 두부섭취를 많이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