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12
밥 보다 칼국수 같은 면류가 탄수화물 함량이 더 많은가요?
최근 갑자기 칼국수같은 면류를 많이 먹고 있는데요. 그런데, 흰쌀밥이나 밀가루긴 탄수화물 함량이 많다는데, 밥 보다 칼국수 같은 면류가 탄수화물 함량이 더 많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2.12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면류는 일반 밥류보다 탄수화물함량이 높으며 정제된탄수화물로 밥보다 포만감이 더 적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칼국수와 밥의 탄수화물 함량은 유사하며, 칼국수 1인분(300g)의 탄수화물은 약 60g이며, 밥 1인분(200g)의 탄수화물인 약 55g과 비슷합니다. 그러나 면류의 종류에 따라 탄수화물 함량이 다르며, 우동은 1인분(300g)에 약 80g로 칼국수보다 약 20g 더 많습니다. 라면은 1인분(100g)에 약 50g로 적습니다.
따라서 칼국수의 탄수화물 함량은 밥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많을 수 있으며, 면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칼국수나 우동을 자주 먹는 경우 흰쌀밥 섭취량을 줄이거나 야채를 함께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리 시에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국물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