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름드림
아름드림23.11.25
사과를 종종 먹는 편인데요, 사과를 많이 먹을 때 영양적 관점에서 좋은 점이 무엇인지요?
집에 부모님이 사과를 많이 사주셔서, 종종 사과를 먹습니다. 영양적인 관점에서 사과를 많이 먹을 때 좋은 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펙틴 역시도 들어 있어서
아침에 드시면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하루 시작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사과는 칼륨과 칼슘이 많으며 플라보노이드도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ㆍ사과 껍질에 들어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팩틴과 카테킨 ㆍ퀘르세틴ㆍ안토시아닌등 항산화 성분이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사과를 많이 먹으면 식이섬유로 다이어트 도움, 비타민 C로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칼륨으로 혈압 조절, 폴리페놀로 노화 예방과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 섭취는 칼로리로 인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하루에 1~2개가 적절한 섭취량이며, 특히 껍질은 폴리페놀이 풍부하므로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