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우렁찬동박새58
우렁찬동박새5823.04.26
비타민 D 어떤방식으로채워주는 게 좋은가요?
비타민D가 평균보다 낮게 나와서 섭취를 해줘야 하는데요.
알약으로 먹는 것이 좋은가요
3개월에 1번 주사를 맞는 게 좋은가요??
어떤게 더 효과적 일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비타민 D는 일부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햇빛에 노출됨으로써 체내에서 생성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충분한 양의 비타민 D를 섭취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일반적으로, 알약 형태의 비타민 D 영양제가 흔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주사를 통해서도 비타민 D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주사를 맞는 것은 빠른 흡수와 높은 농도의 비타민 D를 제공하지만, 주사를 맞는 것은 불편하고 비용이 높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인 측면에서 판단하자면, 영양제 복용이 가장 일반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비타민 D 섭취량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비타민 D 섭취량을 결정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타민D 같은 경우는 햇볕으로 흡수가 가능하고 음식으로도 가능 합니다.
부족하면 영양제로 보충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