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보랏빛칼새151
하루에 만보걷기 효과는 어느정도될까요?
하루 만보걷기가 운동뿐만 아니라 건강에 좋다고 하잖아요
그 효과는 어느 정도나 될까요?
만보걷기도 엄청 힘든데 말이죠
또 나쁜 영향이 끼치는곳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만보 걷기는 매우 건강에 좋은 활동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10,000보 (약 8km)를 걷는 것을 만보 걷기라고 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걷는 것은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만보 걷기는 심장과 폐에 좋은 유산소 운동이며, 순환 및 호흡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2. 꾸준한 걷기는 체지방 감소와 대사 속도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3. 다리와 엉덩이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신경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기분을 개선하고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보 걷기가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경우는 거의 없으나, 너무 급격하게 시작하거나 체력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부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력에 맞춰 조절하고, 꾸준한 운동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적절한 신발을 착용하고 운동 전에 충분한 준비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