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11.28
명이나물의 성분 인체의 효능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삼겹살 집에 가니, 같이 곁들여 먹으라고 명이나물을 주셨는데요
이 명이나물의 경우 평소에 자주 접하지 못해서요
어떤 성분 및 효능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명이 나물에는 비타민. 무기질.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력강화. 항암작용. 타박상 완화. 생리 불순 개선. 당뇨병완화. 소화촉진.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명이나물은 울릉도에서 자생하는 산나물로, 마늘과 비슷한 맛과 향이 나서 "산마늘"이라고도 불리며,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그네슘,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명이나물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항암 효과
명이나물에는 알리신, 스코류지닌,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여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증진
명이나물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명이나물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증진되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집니다.
소화 촉진
명이나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개선
명이나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여 혈압을 낮추고,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 해소
명이나물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B6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 B군은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명이나물을 섭취하면 피로를 해소하고, 활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명이나물은 비타민ㆍ무기질이 많아 면역력에 좋고
알리신 성분이 소화를 돕고 성인병과 항암작용을 하며 폴리페놀등 항산화제가있어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명이나물에는 알리신이 풍부하여 소화촉진에 도움를 주며 성인병예방에도 효과가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명이나물은 산마늘이라고 불리며
마늘과 같이 알리신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에 좋으며 비타민 A 감기 예방이나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