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공정한뱀눈새290
공정한뱀눈새29023.11.01
소고기 기름은 몸에 어떠한 영향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지인으로부터 소고기 기름이 몸에 나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소고기 기름은 무조건 안먹는것이 최선인지요, 아니면 소고기 기름에도 몸에 유익한 성분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고기 기름은 포화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포화지방은 혈관에 쌓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고기 기름에는 트랜스지방이 소량 함유되어 있는데, 트랜스지방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등의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고기 기름에도 건강에 유익한 성분이 있습니다. 소고기 기름에는 불포화지방이 약 40% 함유되어 있는데, 불포화지방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고기 기름에는 비타민 A, D, E, K 등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소고기 기름은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소고기 100g을 섭취할 경우 소고기 기름의 섭취량은 약 10g 정도입니다. 이는 하루 권장 섭취량인 20g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고기 기름은 대부분 포화지방으로 이루워져있기때문에 혈중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등 악영향을 미치기쉽습니다. 열량 섭취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소고기에는 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높여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