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효욥ㅇ
엄청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만15세, 163.3, 45kg인데 7시 이후에 밥대신 두부와 청국장 고추지와 김치까지 먹은 후 1시간 20분동안 실내 자전거 타도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가능하답니다.
성장기라 장시간 운동은 피로와 영양 불균형을 줄수 있는데요
1시간? 20분보단 1시간 정도로 줄이고 식사가 더 중요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 잘 확인했습니다.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타셔도 됩니다^^
저녁에 밥 대신 두부, 청국장, 김치, 고추지 정도면 단백질과 발효식품을 위주로 한 비교적 가벼운 식사라서 소화 부담은 크지 않답니다.
그치만 김치, 고추지 같은 짠 음식은 나트륨이 어느정도 있으니 운동 전후 수분 섭취 500ml이상 충분히 섭취해주세요!
운동을 보자면 식후 바로보다는 1시간정도 소화 시간을 둔 뒤 자전거를 길게 타시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80분정도의 운동시간은 꽤 긴 편으로 강도는 무리하지 마시고 페달 강도는 0~2정도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기에는 과도한 유산소성 운동보다는 근력, 코어, 맨몸 운동도 중요해서 차라리 30~40분에 강도 4~5정도로 올리시면 충분하기도 하니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운동 시간 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