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안세영 결승 진출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불타는감자
믹스 ,라떼,드립 ,아메리카노,중 카페인함량이높은거
커피를좀아하는하는데요. 믹스커피 ,카페라떼.드립커피, 아메리카노 를좋아합니다
가장 카페인이 많은게 어떤커피종류고
건강에 가장무리가 가는커피는 무엇인지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메리카노는 드립커피와 비교했을 때 카페인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믹스커피는 설탕과 크림이 포함되어 카페인 함량은 적지만, 건강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당분과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건강에 무리가 가는 커피는 당분과 지방이 많은 믹스커피나 카페라떼가 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비만이나 혈당 상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파악해보았습니다.
카페인 많은 순위는
1위 드립커피 200mg
2위 아메리카노/라떼 100mg
3위 믹스커피 50mg
동일한 한잔 기준입니다.
건강 측면에서 볼때 카페인 과다 섭취 리스크가 가장 높은건 드립 커피입니다. 한 잔만으로 성인기준 하루 카페인 권장에서 최대 400mg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수 있거든요.
또한 일부 라떼류 제품은 당류 함량도 높아서 카페인뿐만 아니라 당 섭취 부담까지 커집니다. 예로 일부 라떼류 제품의 200ml당 카페인 및 설탕 함량이 매우 높은 사례도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턴트 믹스커피는 가공 과정에서 카페인 함류량이 줄어들고 당도 포함되니 상대적으로 카페인은 적지만 설탕으로 인해 건강에 부담되기도 합니다.
건강 당 측면에서는
1위 믹스커피
2위 라떼
3위 아메리카노/드립커피
건강 카페인 측면에서는
1위 드립커피
2위 아메리카노/라떼
3위 믹스커피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