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나가 불면증이 심한편입니다. 건강한 음식이나 식단을 권해드리고 싶어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의학쪽과 연관이 있는 건데 불면증이 심하다보니 잠을 잘 못주시는 일이 잤습니다. 혹시 수면이 도움이 되는 영양적인 식단이나 음식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불면증이 심한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시는 것이 제일 좋구요 따뜻한 우유 한 컵이나 상추 그리고 허브차 정도 드시면 그래도 불면증에 도움이 될 겁니다
수면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는 세라토닌 분비에 도움을주는 바나나, 타트체리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