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4.01.21
햄, 소시지 등 가공육 건강 식단으로 먹는 방법 알려주세요?
고기를 가공하면 발암물질이 생성된다고 하여 소시지, 햄, 베이컨 등 가공육 식품을 꺼리게 됩니다. 그런데 사실 맛이 있어 먹고 싶은 욕구가 많이 드네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식단 알려주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햄, 소시지 등 가공육류는 다른 가공식품에 비해 많은 종류의 화학첨가물이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자연식품(1차산물)을 요리하여 섭취하기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육류가공 식품으로 끓는 국물요리를 할 경우는 국물에 화학첨가물이 녹아 나올 수 있으니 국물은 적게 드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가공육 섭취는 발암물질 생성 우려로 제한하는 것이 좋지만, 완전히 끊기 어려워 건강한 먹는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가공육 섭취를 위해 양을 줄이고, 칼로리와 지방이 높아지는 조리법을 피하며, 야채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공육을 선택할 때는 지방, 나트륨, 첨가물 함량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가공육의 섭취를 주당 50g 이하로 제한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공육을 먹을 때는 한 번에 소량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육은 기름에 튀기거나 구워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조리하면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삶거나 찌는 등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육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가공육을 먹을 때는 야채를 함께 먹어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안드시는것이 제일 좋지만 드신다면 끓는 물에 한번 데쳐서 물을 비워내고 드시는것이 그나마
괜찮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공육제품은 보존료로 아질산 나트륨을 사용하기때문에 자주 드시는것을 추천드리지않으며
뜨거운물을 부어서 이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완전히 제거하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