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08
다이어트 할 때는 닭고기도 먹으면 안 되는 건가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엄청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다른 고기는 생각이 안 나는데 닭고기가 너무 생각나서 한 번씩 먹는데 다이어트 할 때 닭고기는 많이 도움이 안 될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낮아 적당한 영양소 공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서는 양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를 제거하고 기름기를 줄인 훈제 또는 구운 닭고기를 섭취하고, 다양한 채소와 함께 고기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식단의 균형과 다양성을 유지하면서 영양소 섭취를 고려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닭고기는 100g에 약165kcal를 가지고 있으며. 고단백질. 저지방 식품으로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고기부위마다 다르겠지만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고기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지방 함량이 낮아 칼로리를 낮추고 포만감을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특히, 닭가슴살을 선호하고, 지방을 최소화한 조리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을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닭고기 같은 경우는 가슴살이나 지방이 없는 다리살 안심 그런 부위를 드시는 것은 괜찮지만 다른 부위 같은 경우는 지방이 많아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