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7.19
비만이라고 식단을 짜보려고 하는데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짜려고 하는데 어떤가요?
비만이라고 식단을 짜보려고 하는데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짜려고 하는데 어떤가요? 단백질은 닭가슴살이나 기름기 없는 고기를 삶아서 먹는 방식으로 하려고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만이긴 하셔도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줄이시는 것은 그렇게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우선은 운동이 기본이 되어야 다이어트가 되는 것입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의 비율은 비슷하게 가져 가시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대략 40% 정도로 맞춰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만 판정을 받으셨다면 양은 물론이지만 정제탄수화물대신 비정제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에 먼저 익숙해지세요. 비정제 탄수화물의 예로는 잡곡밥 호밀빵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비만 관리를 위해 탄수화물을 줄이는 식단을 고려하는 것은 다이어트 전략 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훈제 생선, 계란, 콩, 콩나물, 두부 등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고섬유 채소를 섭취를 증가시키고 곡물 대신 단백질과 식이 섬유를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