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건방진 가마우지
이유식 시작 시기는 언제가 적당한가요?
이유식의 시작 시기가 궁금합니다.
모유 수유와 연계하여 이유식의 시작 시기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기가 처음 이유식을 시작하는 시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소아과 전문의들은 생후 4-6개월 사이를 적절한 시기로 권장합니다.
이 시기에는 모유나 분유만으로는 필요한 영양분을 모두 충족시킬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이유식은 보통 생후 4~6개월 사이에 시작하는 것이 적당하며 이 시기는 아기가 모유나 분유 외의 고형 음식을 소화할 준비가 되었을 때로, 아기가 목을 가누고, 입에 넣은 음식을 삼킬 수 있는 등의 신체적 발달이 나타날 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기의 발달 상태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소아과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