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들소70
향기로운들소7024.03.06
케찹이나 마요네즈는 열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안좋은 식품인가요?
케찹은 토마토가 주원료 아닌가요? 다이어트 할때 케찹이나 마요네즈는
열량이 높아서 피하라고 하는데 다이어트 할때 안좋은 식품이 맞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케찹이나 마요네즈는 열량이 높은것도 있기는 하지만 지방이나 나트륨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케첩과 마요네즈 모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식품으로, 열량이 높고 영양 균형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당량 섭취하면 큰 문제가 없으며, 다이어트 중에도 맛있게 음식을 즐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 열량이 낮고 영양 균형이 좋은 다른 소스를 사용하거나,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조리 방법을 활용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칼로리 소모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중 케첩과 마요네즈 섭취 시 적당량을 유지하고, 대체 식품을 활용하여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