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1.13
오이의 효능에대해서 궁금합니다
사실 오이를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요
약간 쇠맛이 난다고 해야되나..
근데 우리나라 에서 반찬으로 오이가 자주나오는편이라
영양생각해서 잘 먹어볼까하는데요 오이의 영양소는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3.01.13
300그램짜리 오이 한 개에는 비타민 C 하루 권장량의 14%가 들어있다. 비타민 K는 62%, 마그네슘은 10%, 칼륨은 13%가 포함돼 있다. 반면에 지방은 없고 탄수화물이 11그램, 45칼로리 이다.
https://kormedi.com/amp/1228486/%EC%8B%A0%EC%9D%98-%EC%B1%84%EC%86%8C-%EC%98%A4%EC%9D%B4%EC%9D%98-%EA%B9%9C%EC%A7%9D-%EB%86%80%EB%9E%84-%EA%B1%B4%EA%B0%95-%ED%9A%A8%EB%8A%A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