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빼어난안경곰147
빼어난안경곰14723.12.24
흑미같은 경우는 백미에 비해서 당이 어느정도나 함유되어 있나요?
안녕하세요. 백미 같은 경우는 많이 먹으면 당이 빨리 올라서 당뇨병 환자한테 안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현미같은걸로 대체해서 먹게 하잖아요. 흑미같은 경우는 어떤가요? 백미에 비해서 당이 어느정도나 함유되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백미는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만 흑미 같은 경우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혈당을 서서히 올리는 역활을 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100그램을 기준으로 대략 0.67g 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백미의 당질은 100그램당 0.35그램이고 흑미의 당질은 100그램당 0.02그램으로 백미보다 높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