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코피에 좋은 식단을 추천해 주세요.
아코피에 좋은 식단을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토피는 음식 때문에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 때문에 그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공되어 있는 식품을 줄이시고 신선한 야채 위주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토피에 있어서 음식관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1. 하루 세끼 규치적인 시간에 먹고, 간식은 정해진 시간에 1~2회만 먹기.
2. 8시 이후에는 야식 먹지 않기
3. 꼭꼭 천천히 씹어 먹기
4. 우유나 유제품 피하기
5. 채소, 과일 많이 섭취(소화가 잘 안되는 아이는 살짝 데쳐서 먹여주세요.)
6. 단백질 섭취는 식물성 단백질, 흰살 생선, 기름기 뺀 육류(보쌈, 샤브샤브 등) 섭취하기
물론 음식관리만으로 아토피 증상이 바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조금조금씩 개선하면서 꾸준히 하신다면 불안정한 면역을 조금이나마 개선될 수 있습니다.
관리를 했음에도 증상이 비슷하거나 더 심해진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