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4.02
멸치는 어떠한 영양소가 많은 건가요?
제가 요즘 멸치 영양소에 관해서 알고싶은게 있는데요 우리가 자주 먹는 멸치는 보통 어떤 영양소들이 풍부한가요? 많이 먹을수록 좋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멸치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당류. 콜레스테롤. 식이섬유. 칼슘. 철분.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과도한 섭취는 염분과 중금속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니 적절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멸치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데 그중 칼슘이 풍부하여 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멸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아주 많이 먹는 생선중에 하나 입니다.
대표적으로 단백질과 칼슘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뼈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영양사입니다.
멸치는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멸치가 제공하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바로 단백질인데
근육을 구성하고, 세포 및 조직의 구조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