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자전거를 타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가요?
걷기운동을 매일같이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유지중인데요. 너무 재미없잖아요 걷기가
그래서 자전거를 타볼라고하는데 자전거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인가요? 하루에 몇킬로정도 타야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자전거 타기는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이유로 자전거 타기가 걷기보다 더욱 강력한 운동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1. 자전거 타기는 유산소 운동에 해당하며 이는 심장과 폐 기능을 강화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자전거를 타는 과정에서 하체 근육을 강화할 수 있으며 특히 상체를 사용하여 자전거를 조작하는 것도 일정 부분 상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자전거는 속도와 저항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높은 저항에서 타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이 될 수 있습니다.
4. 걷기보다는 자전거 타기가 더욱 재미있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운동을 지속할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몇 킬로미터를 타야 하는지는 개인의 몸 상태, 목표하는 다이어트 목표, 그리고 타는 속도와 저항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주 5일 정도 30분에서 1시간 정도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속도와 경사에 따라 타는 거리는 상이할 수 있지만, 일정한 심장 박동수를 유지하며 충분한 에너지 소비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