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9.11
라면 많이 먹으면 어떤점이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라면을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다고 하는데 어떤점이 정확히 그런걸까요?? 영양소는 충분히 들어있는거 맞지 않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09.11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라면에 면은 탄수화물과 기름으로 튀겨서 지방
그리고 국물에는 나트륨 등이 들어가 있어서 영양적으로 그렇게 좋지 않은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살이 찔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나트륨 과다 섭취: 라면 한 개에는 WHO의 나트륨 일일권장량(2,000mg)의 80~90%가 들어 있습니다.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면 혈압 상승, 심장병, 뇌졸중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포화지방산 과다 섭취: 라면에 사용되는 식용유는 주로 팜유로, 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습니다. 포화지방산을 과다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심장병, 뇌졸중 등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영양소 부족: 라면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나트륨, 포화지방산 등은 많지만,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함량은 낮습니다. 라면을 주로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