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남자 키180에 63키로면 마른편인가요
지금 키가 180에 몸무게 63키로인데요
키180이면 몸무게 몇정도가 적당한가요
운동은 매일 홈트랑 러닝하고 있구요
말랐단 소리를 자주듣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BMI 기준으로 마른 편이랍니다.
180엔 70 ~ 75 키로그램 정도가 적당해 보여요
근육량을 늘리는 것도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BMI 기준으로 보면 정상이기는 하나,
외관 또는 외모로는 마른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연예인 유재석의 경우 굉장히 말랐으나, 정상에 가까운 체중입니다.
아울러 BMI 정상 범위 중에서도 가장 낮은쪽에 속하기 때문에 마르게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BMI 기준으로 약 19.4로 저체중에 가까워 마르신편입니다. 적정 체중은 70-75kg 사이이며, 근육량이 많을수록 상한선이 더 적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