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특출난기린102
특출난기린10223.12.11
다이어트 식품으로 고구마가 정말 효과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고구마 다이어트 준비하고 있는데
고구마가 정말 효과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다이어트를 할까요?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고구마는 낮은 지방 함유와 높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을 제공하여 포만감을 주면서도 칼로리를 상대적으로 낮게 유지합니다. 또한,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등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로 체중 증가 우려가 있으므로 하루 2~3개 정도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시에는 영양소 균형을 유지하고, 다양한 섭취 방법과 팁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에는 고구마 외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