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갑자기조용한살모사
터진 블루베리 먹어도 될가요 버릴가요??
배송 충격으로 인해 터졋는데 맛이 약간 이상하디만 못 먹을 정도는 아니면 먹어도 될가요 아니면 버릴가요 냉장고에서 하루는 지낫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배송중에 터진 블루베리는 과육이 외부로 노출되어 일반 과일보다는 부패 속도가 훨씬 빠르답니다. 맛이 약간 이상하다고 느끼셨다면, 미생물에 의한 산패, 발효가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하루정도 두셨더라도 터진 부위에서 나온 즙이 주변 멀쩡한 베리까지 오염이 될 수 있어요. 겉으로 곰팡이가 보이지 않아도 눈에 보이지 않는 균사체가 퍼져있을 수 있어서 배탈, 식중독 위험을 감수하시기보다 그 부분과 주변은 최대한 버리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까우실텐데 기준을 제안 드려봅니다. 버려야 할 경우는 물러졌거나, 냄새가 시큼하고, 맛이 변한 경우입니다. 드셔도 되는건 껍질이 탄탄하고 터지지 않은 부위만 골라서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섭취하시는 것입니다.
건강이 최우선이니 맛이 변한건 아까우셔도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배송 중 충격으로 터진 블루베리는 부패가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고 맛도 변하기 시작했다면 아깝더라도 버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블루베리는 껍질이 얇아 터지게되면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특히 냉장고에서 하루가 지났고 이미 맛이 이상하다고 느끼셨다면, 아까워도 건강을 위해 버리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