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자 식단
상냥한저어새113
폐암환자에 좋은 음식과 음료는 어떤게 있나요?
폐암환자에게 좋은 음식과 음료로 브로콜리 도라지 무 오미자차 물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추전해주실만한 다른 음식과 음료가 있나요? 꼭 폐암환자에 국한하지 않고 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와 아연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야채 등에 풍부하며
아연은 해산물과 유제품, 견과류에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폐암은 다른 암과 달리 열량 소모가 많은 암으로써 고열량 음식을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버섯, 모과, 머위등도 좋습니다, 홍삼, 고구마도 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식품이지만 항암효과가 뛰어난 더군다나 가을 저장 무우는 더욱 함유량이 높아 효과가 뛰어 나니 동치미나 무말랭이, 말려서 볶아 만든 차로 활용해 자주 섭취해 주시면 호과를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