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01
양배추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하려면 생으로 먹어야 할까요?
제가 위가 많이 안 좋은 편이라서 양배추를 계속 섭취하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양배추를 익혀서 먹어야 하는지 생으로 먹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생으로 먹는게 더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를 생으로 먹을 때는 비타민 C와 식이 섬유가 보다 많이 보존됩니다. 하지만 익혀 먹을 경우에도 여전히 많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익히는 과정에서 일부 영양소는 손실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칼륨, 카로틴, 비타민 K,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하는 방법이지만, 다양한 조리법으로 양배추를 섭취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조리방법이 달라지더라도 양배추의 영양소 섭취에는 큰 이상이 없을것으로 보이며
소화에 용이하려면 양배추를 익혀드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 같은 경우는 생으로 드셔도 좋지만 살짝 데쳐서 드시는 것도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소화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로,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식이섬유,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소의 변화가 있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조리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상대적으로 생양배추는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익힌 양배추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고, 건강 상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를 즙으로 마시는 방법. 삶거나 익혀서 먹는 방법은 소화를 돕고.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