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터프한삵215
햇볕에 오래 노출될시 회복, 극복방안은??
여행이나 봉사활동 등으로 햇볕에 오래 노출될시 어떤걸하면 좋을까요. 항간엔 알로에나 비타민이 회복에도움된다던데 비타민먹는것도 도움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햇볕에 오래 노출될 때는 피부와 건강을 보호하고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여름철 활동 중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가 자극받거나 탈수증상을 겪을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회복과 극복을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피부 보호 및 회복
• 햇볕에 노출된 후에는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여 피부의 열을 식혀주고 자극을 줄입니다.
• 알로에 베라는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햇볕에 탄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시원하게 하고 회복을 도와주며 순수 알로에 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햇볕에 노출된 후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수분이 충분히 포함된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의 수분을 유지합니다.
• 향료나 알코올이 포함되지 않은 순한 피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분 보충
• 햇볕에 노출되면 탈수증상을 겪을 수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마셔서 체내 수분을 보충합니다.
• 오이, 수박, 멜론 등 수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 비타민과 영양소
• 비타민 C와 비타민 E: 이 두 가지 비타민은 항산화제로, 피부 손상 회복을 도와줄 수 있으며 비타민 C는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비타민 E는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와 E가 포함된 식품( 오렌지, 딸기, 아몬드 등)을 섭취하거나 보충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 비타민 D: 햇볕에 노출되면 비타민 D가 생성되지만, 과도한 노출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D는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되며, 보충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4. 피부 진정
• 차가운 압박: 차가운 압박을 피부에 대면 염증을 줄이고 진정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집에서 만든 팩: 오이 슬라이스나 요거트 팩을 피부에 올리면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5. 예방
• 자외선 차단제 사용: 햇볕에 노출되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며 SPF 30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모자와 자외선 차단 의류 착용: 햇볕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자와 자외선 차단 의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햇볕에 노출된 후 피부를 효과적으로 회복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며 햇볕에 과도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가장 중요한 예방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