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28
하루에 삶은계란을 10개이상 먹으면 건강에 나쁜가요?
계란은 완전식품이라고 해요.
그래서 아무리 많이 먹어도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하는이도 있습니다. 하루에 몇개가 적절할까요?
많이 먹어도 건강에 문제 안되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07.28
안녕하세요.
계란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하루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는데,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도한 섭취는 안좋습니다.)
미국심장협회(AHA)는 하루에 3개 이하의 계란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계란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란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란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체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것 처럼 계란은 완전한 식품이라고 불리울 만큼 좋은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 권장량이 있는데 대략 3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하지만 황성분이 많아 배에 가스가 찰수있으며 계란 노른자에는 지방성분이 많아 주의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