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신중한잠자리251
신중한잠자리25123.10.29
양배추가 위에 좋다고하는데 어떻게 조리해서 먹는것이 영양 손실없이 가장 좋은가요?
양배추는 제가 선호하지 않는 음식이지만 위에 가장 좋다고하여 꾸준히 먹어보려합니다. 양배추는 어떻게 조리해서 먹어야 영양 손실없이 먹을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 같은 경우는 생으로 드셔도 되고 살짝 쪄서 드시는 것도 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요즘에는 즙으로 해서
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비타민 C,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하여 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양배추를 섭취하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하여 위염, 위궤양 등의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를 영양 손실 없이 먹는 방법으로는,
양배추는 생으로 먹으면 영양소 손실이 가장 적으며, 양배추를 얇게 썰어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어 먹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살짝 데치면 영양소 손실이 적으면서도 부드러워져 먹기 좋습니다. 양배추를 데칠 때는 너무 오래 데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양배추를 발효시켜 먹으면 영양소가 더욱 풍부해지면서 먹기 좋습니다. 양배추김치, 양배추절임 등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위 건강을 개선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양배추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은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익혀먹었을떄 위에 부담이 적으며 소화도 더 용이합니다.
삶아서 드시거나 올리브유에 볶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