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그리운물수리18
그리운물수리1822.11.01
커피 하루 몇잔 정도 먹는게 적당할까요?
커피를 많이 마시는건 아니지만 하루에 라떼 두잔, 아메리카노 500ml 가득해서 한잔씩 먹는편인데 위가 평소 안좋다보니 카페인이 걱정되네요.. 하루몇잔정도 마시는게 건강에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커피는 어떤 커피를 마시냐에 따라 다른데요. 원두커피는3잔, 인스턴트커피는 5잔이내로 드시면 괜찮습니다~ 물 마시는것이 우리몸에 중요하니 꼭 물을 커피보다 더 드세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1.02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커피의 경우 가급적 하루에 2-3잔 정도만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리며
이는 스타벅스 기준으로 톨 사이즈인 300ml 정도 기준입니다.
따라서 현재 드시고 있는 커피를 기준으로는 라떼를 한잔 덜 마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