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
좋은지식을추구하는침팬치24.01.06
초밥은 건강한 음식인지 너무 헷갈려요
제가 평소 초밥을 많이 좋아하는데요 그런데 먹을 때마다 항상 궁금한게 있는데 초밥은 몸에 좋은 음식인지 아니면 적당히 먹어야 하는 음식인지 모르겠어요 초밥은 영양소가 많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초밥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과다 섭취 시 비만,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청소년, 노인, 임산부는 초밥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에 10개 정도만 섭취하고, 재료를 신선하게 선택하며 양념을 덜 짜게 조절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초밥은 건강한 음식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밥 종류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다를 수 있으며, 섭취량과 다른 식재료와 함께 먹는 방식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집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각 초밥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요
다만 초밥이 일반 쌀밥보다 당이라던지 나트륨의 함유랑은 높습니다
생선이나 계란 등 올려져있다해도 많이 드시는 건 좋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