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한보배 결혼 소식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돼지고기 비게도 건강에 순기능을 하나요?
국밥을 먹다보면 살코기뿐만 아니라 비게도 들어있는 경우를더러 봤는데요.
여기서 돼지고기 비게도 건강에 순기능을하는 부분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 입니다 .
돼지고기 지방에는 비타민 D와 같은 지방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나라 사람들은 돼지 비계 같은 경우는 지방이 아주 많이 있어서 건강에 해로울것
같지만 다른 영양소들도 있어서(비타민 D나 블포화지방산등)
건강에 유익한것들도 많이 잇습니다.
• 안녕하세요.
돼지고기의 비계에도 영양 성분이 있습니다.
비타민 : 돼지고기 비계에는 비타민 A, D, E, K가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유지, 면역력 증진에, 비타민 D는 뼈 건강에,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에,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도움이 됩니다.
무기질 : 돼지고기 비계에는 칼슘, 철, 아연, 셀레늄 등이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은 뼈 건강에, 철은 빈혈 예방에, 아연은 면역력 증진에, 셀레늄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지방 : 돼지고기 비계는 96%가 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방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며, 비타민 A, D, E, K의 흡수를 돕습니다.
콜레스테롤 : 돼지고기 비계는 콜레스테롤이 풍부합니다.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이지만, 과다 섭취 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비계는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아 과다 섭취 시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량 섭취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