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망이
매운 음식은 수면에 안 좋은 영향을 주나요?
밤에 야참으로 매운 떡볶이나 매운 닭 같이 매운 음식을 먹으면 잠이 잘 못 잔 경험이 있습니다. 매운 음식은 수면에 안 좋은 영향을 주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매운음식 같은 경우는 캡사이신 성분이 위를 자극하기 때문에 소화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수면에 영향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운 음식은 소화를 촉진하고 체온을 높일 수 있으므로 잠을 방해할 수 있으며 또한 매운 음식은 소화 과정에서 위산을 자극하여 위장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어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으므로 매운 음식이 수면에 영향을 주는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