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푸른고릴라153
푸른고릴라15322.12.25
금연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금연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을까요? 흡연 욕구를 많이 완화해주는 음식이나 음료가 있으면 금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된장 발암물질을 없애고 흡연으로 인해 약해진 간기능을 강화
은행 호흡기계통의질활에 좋아요 가래를 없애주고 폐를 맑게해줌
미역 김 파래 혈액에 축적된 타르와 니코틴등의 유해물질을 없애줍니다 체내의 니코틴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는데 탁월함
브로콜리 흡연으로인해 손상된 폐를보호해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
토마토 리코펜관 구연산이 함유되어 폐암을 예방하고 니코틴해독효과
물병을 들고 다니면서 담배가 생각이 날때마다 물을 수시로 마셔주세요 동시에 혈액안의 니코틴이 소변으로 배출되도록 해줍니다
금연의 방해되는 음식으로는 자극이강한음식 탄산음료 커피 홍차 기름진음식들~(흠연을부추김)
• 금연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몸 속 니코틴을 해독하고, 흡연으로 인해 약화된 인체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C, E, 베타카로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브로콜리, 당근, 무, 시금치, 양파, 연근, 고구마 등의 채소와 해산물에 많이 들어 있다.
출처 니코틴 해독·금연에 좋은 음식 7가지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금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당근입니다 체내에 쌓여있는 니코틴을 흡착해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숭아도 발암물질을 억제 하는 것은 물론 구연산과 주석산 사과산 등의 성분이 체내 니코틴 성분 제거에 도움이 되며 손상된 기관지 폐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의 경우 담배노폐물을 해독 하는 것은 물론 항산화 물질을 다량함유 하고 있어 세포의 손상과 변이를 억제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래의경우 메틸메타오닌이 풍부한 음식 입니다 이는 체내에쌓여있는 타르와 니코틴 등의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제거 하는 역할을 하며 폐점막의 재생과 보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