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반가운비단벌레771
반가운비단벌레77123.05.08
국수를 좋아하는데 체중 증가가 걱정됩니다.
국수에 빠져서 매일 먹는데, 체중이 늘어나는 것 같아 걱정됩니다. 국수를 먹으면서도 체중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건강에 좋은 국수 종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국수는 높은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해 칼로리가 높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매일 국수를 먹다보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국수를 먹으면서도 체중을 유지하려면 몇 가지 팁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적당한 양을 먹기: 국수를 많이 먹을수록 칼로리가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그릇의 국수는 약 100g~150g 정도의 양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채소와 단백질 함께 먹기: 국수와 함께 채소나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음식을 함께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면서 국수를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배부감을 주고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채소는 영양소를 보충해주어 건강에 좋습니다.
3. 칼로리가 낮은 국수 선택하기: 국수 종류에 따라 칼로리가 다르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국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당면국수나 콩국수, 국수의 양념에 들어가는 기름이 적은 칼국수 등이 칼로리가 낮은 국수입니다.
건강에 좋은 국수 종류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잣국수: 잣이 들어가서 영양소가 풍부하며, 잣의 향이 더해져 맛도 좋습니다.
2. 닭칼국수: 닭고기가 들어가면서 단백질 함량이 높아지고, 국물에 들어간 양파, 대파 등의 채소도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3. 매운해물칼국수: 해물이 들어가서 단백질 함량이 높고, 매운맛으로 신진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8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국수를 좋아하면 아무래도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 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체중증가의 우려가 있습니다 밀가루 된 것보다는 메밀로 된 것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