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박식한황로156
박식한황로15623.04.02
냉이의 영양성분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냉이는 봄철에 나오는 대표적인 나물이라고 생각하는데 많이는 못먹어도 꼭 한번이라도 먹고 지나갈려고 하는데 냉이의 영양성분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냉이는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 입맛 없는 봄철에 좋은 대표적인 나물입니다.
잎뿐만 아니라 뿌리까지 먹는 냉이는 비타민 B1과 C가 풍부하며 단백질과 칼슘, 철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이 냉이 100g당 4.7g정도 들어 있어 있답니다.
또한, 냉이에 들어있는 무기질은 끓여도 파괴되지 않아 국으로 끓이더라도 영양가가 풍부한 상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냉이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비타민 C와 비타민 A,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냉이는 다른 나물류보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냉이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칼슘, 철, 마그네슘 등이 있습니다. 특히, 냉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와 변비 예방에 좋으며,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K는 혈액응고에 필요하며, 철과 엽산은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냉이는 봄에 먹는 대표적인 봄나물로 다른 나물에 비해서 단백질이
많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서 알칼리성 식품으로 봄철 나물로 최고로 칩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냉이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요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냉이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성장과 수리를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2. 비타민: 냉이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 개선과 각질 생성을 돕고,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와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3. 미네랄: 냉이에는 철분, 칼슘, 마그네슘, 포타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에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칼슘은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그네슘은 에너지 생성과 신경 기능에 필요하며, 포타슘은 혈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식이섬유: 냉이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5. 다른 항옥시던트: 냉이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 등 다른 항옥시던트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옥시던트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냉이는 우리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