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훤칠한때까치91
훤칠한때까치9124.04.06
식사할때 오래씹기하면 소화흡수에 좋나요?
안녕하세요.
식사할때 오래씹기 하면
소화에 도움이 되는걸로 아는데요.
소화가 너무 잘되면
장에서 영양흡수가 될시간이 없이
대장까지 빨리 내려가는걸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소화가 편안하게 된다고 해서 영양흡수가 안되는것은 아니라
충분히 흡수되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충분히 씹게되면 침속에 있는 아밀라아제가 활성화되어 소화흡수율을 높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