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5.08
두룹의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두룹은 이것저것에도 많이 넣어서 먹고있는데 두룹의 영양성분은 어떤것이 있으며, 이를 섭취하면서 얻을수있는 효과는 머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두룹은 한국 전통 음식 중 하나로, 견과류, 콩, 잡곡 등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하여 만드는 고단백, 고지방의 음식입니다. 두룹에 들어 있는 주요한 영양성분과 그에 따른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두룹은 고단백 식품으로,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에 필수적입니다.
2. 지방: 두룹에는 대부분 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룹에는 폴리불포화지방산(PUFA)도 함유되어 있어, 이는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항염작용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식이섬유: 두룹에는 다양한 곡류와 콩, 견과류가 함유되어 있어, 식이섬유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4. 미네랄: 두룹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철분은 빈혈 예방에, 아연은 면역력 증가에, 마그네슘은 골밀도 유지에, 인은 뼈와 치아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비타민: 두룹에는 비타민 B, E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는 신경계 기능에,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릅 안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칼륨과 미네랄 칼슘 그리고 비타민 A B D 함량이 아주 높습니다 그리고 사포닌 성분이 있어서
몸에 활력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두릅은 다른 채소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A,C, 칼슘과 섬유소질,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강화, 혈당 조절과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