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그러나그러므로
살이 쳐질때 헬스나 필라테스 중????
다이어트로 살이
쳐져서요ㅜㅜㅜㅜ 헬스나 필라테스중 어떤게 더
살을 쳐지지 않게 할까요???
정말ㅜ 심해서 운동을 허고싶은데ㅜㅜㅜ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살이 쳐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헬스와 필라테스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계신다면, 각각의 운동이 갖는 장점과 효과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으며 두 운동 모두 살이 쳐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헬스 (웨이트 트레이닝)
• 근력 강화: 헬스는 주로 근육을 강화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두며 근육이 발달하면 피부가 탄력을 유지하고, 살이 처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기초 대사량 증가: 근육량이 증가하면 기초 대사량이 높아져 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연소시킬 수 있습니다.
• 체형 개선: 헬스 운동은 특정 부위를 집중적으로 강화할 수 있어 체형을 개선하고, 처진 부위를 탄력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 근육 균형 및 탄력 개선: 필라테스는 중심 근육(코어)과 전신 근육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며, 특히 코어 근육 강화와 유연성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이는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자세 교정: 필라테스는 자세 교정과 유연성 향상에 도움을 주므로, 운동 후 전반적인 몸의 정렬과 균형이 개선되어 피부의 처짐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저충격 운동: 필라테스는 저충격 운동으로,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으로 근육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
• 헬스: 근육량을 증가시키고 기초 대사량을 높여서 전반적인 체중 관리와 체형 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살이 처지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필라테스: 근육의 균형과 유연성을 향상시켜 피부의 탄력을 개선하고,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둘 다 병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수 있습니다. 헬스에서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필라테스에서 유연성과 균형을 다지는 것이 좋지만 개인의 체력 상태와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