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너그러운물소113
아침에 목이 많이 잠기는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아침에 건조해서 목이 아픈 경우에는 어떤 종류의 음료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꿀물 같은 것도 도움이 될까요? 목 관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목이 잠기고 건조해서 아픈경우 미지근한 물, 꿀물, 생강차, 카모마일,레몬밤 같은 따뜻한차도 도움이 되며 염수로 가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목이 잠길 때는 따뜻한 꿀물이나 생강차가 목을 촉촉하게 하고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고 가습기를 사용해 공기 중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