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큼성큼걷는펭귄836
성큼성큼걷는펭귄83623.01.24
견과류 하루 섭취량 제한을 두는것은 어떤성분때문인가요?
견과류가 몸에 좋다고는 하지만 지나치거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기타 부작용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어떤 성분때문에 섭취량을 제한 하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다른 돟은 성분이 많이 있디만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하루 권장량을 지키지 않으면 복통과 살사를 유발 핤있습니다. 대략 30g 정도가 권장량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빈속에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복부팽만감을 느낄수 있고 마그네슘이 풍부해 많이 먹으면 설사가 올수 있고 칼륨이 많이 들어서 신장질환 환자에게는 좋지 안습니다.
• 견과류를 먹고 난 뒤 배에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해 불편하다는 사람들이 있다. 이는 견과류를 많이 먹었을 때 흔히 일어나는 부작용이다.
견과류에는 탄닌산과 피틴산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소화와 흡수를 방해해 이러한 불편한 증상들을 일으킬 수 있다.
더불어 견과류를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지방 섭취가 늘어난다는 점도 설사와 같은 불편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는 사람은 견과류 섭취량을 권장량 이내에서 조절해 자신의 속을 불편하게 만들지 않는 양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건강에 좋은 견과류도 과식하면 안 되는 이유 3 - 코메디닷컴 (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