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콜라겐은 어떤 음식에 가장 많이 들어 있나요 궁금합니다
콜라겐은 어느 음식에 가장 많이 있을까요 저는 족발만 알고 있는데 족발은 먹으면 체하더라고요 다른 음식은 무엇에 많이 있을까요 알려 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육수: 특히 소고기나 닭고기 육수는 콜라겐이 풍부합니다.
연골: 닭발, 소의 연골, 갈비살 등은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해산물: 특히 생선의 피부와 뼈에도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젤라틴: 젤리나 푸딩 등 젤라틴을 사용한 식품도 콜라겐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족발 외에도 다양한 콜라겐 식품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