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09
다이어트 식단은 야채로만 짜져 있나요?
제가 살을 빨리 빼야 해서 다이어트 식단을 먹어야 하는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다이어트 식단은 무조건 야채나 살 안 찌는 걸로만 되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식단은 영양이 고루 잡혀있는것이 중요합니다. 단기간 체중감량이 목적이시라면 열량을 줄이는것도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식품은 다양합니다.
다이어트식품 선택은 개인 자유이며 주로 살을 빼기위한 목적으로 칼로리가 적은 식품을 선택하여 섭취하고 있지요.
다이어트식품으로 저탄수화물과 저지방 식품이 좋고요.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라면 평소 먹는 음식량을 대폭 줄이고 줄인량 만큼 칼로리가 적은 양배추,콜라비, 당근, 토마토, 곤약, 해조류 등을 선택해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식단은 야채만으로 구성되지 않습니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균형 있게 섭취되어야 합니다. 야채는 중요하지만, 모든 영양소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다른 식품도 포함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의 구성 요소로는 야채,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있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 식습관, 활동량을 고려하여 계획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예시로는 아침에는 닭가슴살 샐러드와 통밀빵, 점심에는 구운 연어와 현미밥, 찐 브로콜리, 저녁에는 두부 샐러드와 퀴노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꾸리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영양사나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