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곰돌이 푸우 친구 티거
곰돌이 푸우 친구 티거23.02.27
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던데 영양적으로 왜그런가요?
다이어트에 아보카도가 좋다고 하던데,
아보카도는 한번도 안먹어봤어요.
영양적으로 어떤점때문에 아보카도가 다이어트에 좋은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아보카도는 과일 중 유일하게 단백질이 함유되어있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쉽게 말해 몸에 좋은 지방, 꼭 필요한 지방이 많아 좋습니다. 다이어트 시에는 먹는 양이 떨어지나보니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아보카도를 섭취함으로 영양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보카도 안에는 여러 가지 좋은 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타민, 미네랄, 필수지방산, 항산화성분,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굉장히 도움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보카도는 기본적인 영양소로는 지방과 단백질, 식이섬유 등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에는 단일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9와 오메가-3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또한 적당한 양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높여주는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어 공복감을 정 느끼게 해줍니다.
이렇게 좋은 아보카도라도 믾이 드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잉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적당한 양을 섭취하고, 다른 식품과 함께 균형있는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