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여새275
다이어트 할때 탄수화물섭취가 나쁘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게 잘못된 상식인가요?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다이어트할때 탄수화물섭취가 나쁘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것이 잘못된 상식인가요, 적당량은 섭취해야 한다는데요. 헷갈리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탄수화물은
신체의 주요 에너지원으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시 탄수화물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오히려 에너지 부족과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정제된 탄수화물(흰 빵, 설탕) 등의 섭취를 줄이고, 통곡물, 과일, 채소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러한 복합 탄수화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시에도 적당량의 건강한 탄수화물을 포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잉여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여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