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2.18
메밀은 영양소가 많이 있는 음식일까요?
제가 평소 메밀 관련된 음식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궁금한게 메밀은 어떤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인가요? 그리고 많이 먹어도 문제가 없는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메밀은 단백질이 풍부하며, 아미노산의 종류와 비율이 우수하여 영양가가 높습니다. 또한 메밀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 B1, B2, B3, 칼슘, 마그네슘, 인이 풍부합니다. 또한 메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물질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메밀에는 필수아미노산, 루틴, 플라보노이드, 비타민B1, 비타민B2, 니코틴산이 포함되어 있으며. 메밀은 찬 성분을 가진 대표적인 음식으로 과다섭취시 배탈. 설사.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메밀은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단백질 칼륨 엽산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메밀은 비타민 B군과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군은 신경 기능을 유지하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E는 항산화 성분으로서 세포를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지만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주의해야 하며, 다양한 식품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메밀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B군, 루틴,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 혈당 조절, 피로 해소, 변비 예방, 피부 건강 개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복부 팽만, 혈압 저하,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가 필요하며, 소화력이 약한 사람은 메밀을 잘 익혀 먹는 것이 좋고, 메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피해야 합니다. 메밀은 메밀국수, 메밀묵, 메밀차, 메밀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